행복한 가정, 행복한 부부/짱구와 흰둥이의 일상

[부부 취미 운동]저녁 차리기&설거지 내기배 배린이부부 배드민턴치기! 부부가 취미활동으로 쉽고 재밌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 추천해요 (feat. 라켓, 자세 잡는 법, 스윙하는 법)

환상의팀웍짱구와흰둥이 2023. 6. 6. 10:20
728x90
반응형

Pixabay - 배드민턴 사진 (출처)

 

제 티스토리를 찾아주신 여러분! 모두모두 반갑습니다! 오늘은 부부 취미 활동으로 추천하는 배드민턴 포스팅 내용으로 찾아왔어요 :) 얼마 전 신랑 흰둥이와 함께 근처에 있는 학교에 가서 배드민턴 운동을 했어요. 왕초보인 저희는 저번에는 그립을 잡는 법을 배우고 갔다면, 이번에는 배드민턴 자세 잡는 법을 배우고 출발했어요. 

 

국가대표 장기린님의 라켓 잡는법 영상입니다. https://youtu.be/giXK9YAeJEI

저번에 보고 출발했던 장기린님의 라켓잡는 법 영상입니다. 왕초보에게 쏙쏙 들어오는 설명 감사합니다. 

인호코치님의 유튜브 영상입니다. https://youtu.be/JZOeAeIkrgY

이 영상은 인호코치님의 배드민턴 자세잡는 법 교육 영상입니다. 잘 배우고 재밌게 운동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배드민턴 라켓 잡는 법

  1. (오른손잡이 기준) 우선 왼손으로 라켓을 잡아주세요. 
  2. 악수하듯 오른손으로 둥근 라켓의 머리를 잡고 손을 라켓 손잡이 쪽으로 그대로 쭉~~ 내려오도록 합니다.
  3. 라켓 손잡이에 보면 각진 부분이 엄지 손가락과 검지 손가락의 사이에 오게끔 오른손으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배드민턴 자세 잡는 법

  1. 다리를 어깨 간격으로 벌리고 서주세요.
  2. 오른손으로 라켓을 잡고 왼손과 오른손으로 삼각형을 만들어주세요. 
  3. 다리를 어깨 간격으로 유지한 채로 무릎을 낮춰 안정적으로 서주세요.

본격 스윙자세

  1. 위에 설명한 자세에서 오른발을 뒤로 빼서 서줍니다.
  2. 왼손을 쭉 대각선 위쪽 방향으로 펴주세요.
  3. 오른손은 라켓을 잡은 채로 그대로 뒤로 가도록 해주세요. 
  4. 머리 뒤쪽으로 라켓의 머리가 한 바퀴 돌게끔 하면서 스윙을 날리면 됩니다

위의 설명에서 왼손잡이는 반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둘 다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라켓과 셔틀콕(배드민턴 공), 물, 물티슈를 챙겨 출발했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거울이 있길래 기념샷 한컷 했어요. 같이 취미 운동을 한다는 것이 서로에게 활력과 즐거움이 되는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히 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참! 요즘 같은 때는 자외선이 강하니 선크림, 모자 필수입니다. 가능하면 선크림을 따로 또 챙겨가세요. 

 

 

 

그동안 지내면서 학교 운동장에는 들어와 보지 않았었는데, 처음 들어가 보니 운동장이 깔끔하게 잘 되어 있었어요.

근처에 있는 학교에 언제 이용이 가능한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요즘같이 뜨겁고 더울 때는 실내 민턴 운동센터를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짜란~ 배드민턴 코트는 아니고, 족구 할 때 쓰는 장소인 것 같은데, 저희 부부는 이곳에서 치기로 했어요. 굳이 경기장이 없어도 쉽고 재밌게 접근할 수 있는 운동이라고 생각이 되어서 전혀 불편함 없이 즐겼답니다.

 

 

 

칠 준비를 하는 흰둥이 모습.. 그냥 쳐도 재밌지만, 더욱 재미있게 운동하기 위해 저녁 차리기&설거지를 내기를 해 짱구(와이프) vs흰둥이(남편)의 대격돌이 있었습니다. 

 

 

 

땀이 엄청나게 많이 났지만 뛰면서 스트레스도 풀리고, 노폐물과 군살이 빠지는 것 같아 좋았어요. 아직은 잘 치지 못하다 보니까 흰둥이가 멍멍이 훈련이냐며 웃으며 에잇 하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현재 실력은 저보다는 흰둥이가 더 잘 쳐요. 그래서 흰둥이가 더 많이 뛰어다녔습니다. (흰둥아 미안해)

 

 

재밌게 치던 중, 초등학생 꼬마 아이들이 배드민턴을 해보고 싶다 하여 같이 치게 되었는데요 ㅎㅎ 한 아이가 꽤나 잘 쳐서 흰둥이가 한 번 더 고전을 하였습니다. 아이가 부모님과 평소 배드민턴을 많이 쳐본 것 같았어요. 자신감 있게 스윙하고 다른 친구도 가르쳐주던 모습이 생각이 나네요. 배드민턴 칠 수 있게 해 줘서 감사합니다 하고 떠나던 귀여운 아이들~♡ 우리도 같이 치게 되어서 즐거웠어요.

 

 

 

저녁 차리기와 설거지를 걸고 했던 배틀의 결과는 흰둥이의 완승으로 끝났습니다. 점수를 3점, 5점을 먼저 저에게 내주고도 이긴 흰둥이. 신이 난 신랑의 모습을 한 컷 담았습니다. 

 

부부가 함께할 수 있는 취미 운동을 찾고 계신가요?

 

 

그러시다면 망설일 것 없이 배드민턴을 추천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경기를 하며 즐거운 활력이 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Pixabay - 부부 이미지 (출처)

 

다른 것 없어요~ 부부가 함께 할 수 있는 취미활동 고민하지 마시고, 일단 한 번 신랑 와이프 손잡고 나가보세요 :) 

학교 운동장, 집 근처 공원, 한강, 어디든 장소만 적당하다면 즐겁게 경기해 보시길 바랄게요. 서로 웃는 모습도 보니 좋고, 무기력감과 게으름 뿌시기도 가능하니까요 :) 잘 못한다고 혹은 졌다고 뭐라 하면 안 되는 거 아시죠~? 그건 루저 외톨이나 하는 행동이니까요~

 

※ 경기를 하기 전에는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고 진행하세요. 아무래도 많이 뛰어다니고 동작이 크다는 느낌이 있어서 몸에 충격이 가해질 수 있기도 하고 자칫 삐끗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음에 또 배드민턴 후기와 정보 들고 찾아올게요! 행복한 가정, 행복한 부부를 위하여~~~~~!!!!!!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